728x90
🤓변수 생성 및 리터럴 사용해보기
namespace Main
{
class Day2_Main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변수 생성후 값 저장 후 사용하기
int number;
number = 1234;
Console.WriteLine("변수 생성후 값 저장 후 사용하기 : " + number);
Console.WriteLine("리터럴 예제");
Console.WriteLine(1234); //정수 리터럴
Console.WriteLine(3.14F); //실수 리터럴
Console.WriteLine('A'); //문자 리터럴
Console.WriteLine("Hello\\n"); //문자열 리터럴
//변수를 선언하면 메모리 공간이 만들어지는데, 처음에는 쓰레기 값이 저장되어 있습니다.
//실제 사용할 값을 저장하는 것을 초기화라고 합니다.
int MyAge = 27; //초기화 예제
Console.WriteLine("초기화 예제1 : " + MyAge);
Console.WriteLine("초기화 예제2 : {0}\\n", MyAge);
/*상수 사용하기 - 변수를 선언할 때 앞에 const 키워드를 붙이면 변수는 상수(constant)가 됩니다.
한 번 상수로 선언된 변수는 다시 값을 바꿀 수 없고, 반드시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!해야 합니다.
이러한 const 키워드를 붙인 변수를 상수 또는 지역(local) 상수라고 합니다. */
const int MAX = 100;
Console.WriteLine("상수 만들고 사용하기\\n최댓값 : {0}", MAX);
}
}
}
실행 결과
728x90
'C# > Basic Synta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5. 연산자 (0) | 2022.09.19 |
---|---|
[C#] 4. 콘솔 입/출력, Convert 클래스, var 키워드 (0) | 2022.09.18 |
[C#] 3. 문자/문자열/논리 데이터 형식 사용해보기 (0) | 2022.09.15 |
[C#] 2. 숫자 데이터 형식 사용하기 (2) | 2022.09.07 |
[C#] namespace와 using (0) | 2022.08.14 |